무역지원 서비스

해외지부 현지지원 서비스-무역지원서비스

서비스 안내/신청

해외지부 현지지원 서비스
신청 플랫폼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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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무역협회는 코로나19 확산 지속과 위드 코로나 시대 도래로 기업인들의 해외 출장이 어려워짐에 따라 애로 해소 차원에서
회원사를 대상으로 ‘해외지부 현지지원 서비스’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동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사는 다음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서비스 내용

    한국무역협회 11개 해외지부가 현지에서 회원사의 수출지원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부별 상황에 따라 서비스 내용은 상이함

  • 서비스 이용대상

    한국무역협회 회원사 (회원사 기업ID와 해당 기업ID가 자사소속 승인을 완료한 일반ID)

  • 이용시 유의사항

    해외지부 현지지원 서비스 신청은 한 ID당 일일 1회 가능합니다.
    서비스 요청사항 설명이 미비하거나 지부별 서비스 제공 내용과 상이한 요청일 경우,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해외지부 현지지원 서비스 신청 절차

  • 해외지부선택
  • 제공 서비스 선택
  • 신청 세부내용 입력
해외지부
  • 도쿄
  • 뉴욕
  • 워싱턴
  • 브뤼셀
  • 베이징
  • 상하이
  • 호치민
  • 뉴델리
  • 자카르타
  • 청두
  • UAE
제공가능권역: 일본 전역
제공 서비스명 서비스 제공 내용 신청
주요 산업/품목별
시장정보 제공
도쿄지부에서 작성한 산업별 시장정보 및 타기관 참고자료 제공
통상정보 뉴스레터 발송 메일링 리스트 등록 신청 시 '도쿄지부 주간 경제통상 뉴스레터' 이메일 발송
바이어 알선 무역협회 해외마케팅 플랫폼인 tradeKorea의 '해외비즈니스 매칭 서비스'와 무역협회 해외지부의 협업을 통해 바이어 알선 서비스 제공
* 바이어 알선은 진성 바이어 정보 제공을 위해 회원사 별로 연3회 신청 가능
바이어 신용조사 종합 기업정보 검색 플랫폼인 D&B Hoover's를 통해 해외기업의 비즈니스, 재무 정보 제공
바이어 수출성약 지원 도쿄지부를 통해 연결된 바이어 대상 추가 Follow-up 시행
전시・상담회 참가 지원 무역협회 본부·지부 주관 전시상담회 참가기업 대상 마케팅 및 홍보 지원
거래선 관리 지원 현지 통역원 알선 및 현지 전문가와의 상담 연결 지원
현지 유통망 입점 지원 입점 노하우, 절차 관련 정보 등 현지 유통채널 관련 기본 정보 제공
물류통관 자문 지원 외부 물류 전문가(물류기업, 관세사)와의 네트워크를 통한 상담 알선
인허가 취득 지원 현지 인증 전문가 상담 알선
브랜드 홍보 지원 일본어 E-카탈로그 제작 및 홍보 지원
현지 지사 설립 지원 현지 행정서사 등 전문기관 알선
법률자문서비스 일본 현지 변호사 및 전문가와의 상담 알선
출장자 지원 통역 알선, 현지 숙소 및 교통편 안내
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무역협회 본부 주관 스타트업 사업 참가기업 대상 현지 V/C 등 관련기관 소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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